본문 바로가기
Movie Review

넷플릭스 영화 댄싱 온 글래스 리뷰

by Review moa 2023. 12. 27.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영화 <댄싱 온글래스>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영화 <댄싱 온 글래스> 

1. 줄거리 

댄싱 온 글래스는 한 발레 무용단의 발레리나와 새로운 단원의 우정으로 각자 다른 세상에 있는 듯한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늦은밤 ... 마리아가 건물 옥상에서 열정적으로 춤을 추다 바닥으로 뛰어내려 사망한다.. 마리아는 국립 클래식 발레단의 지젤 역으로 주목받던 단원이다. 수석 발레리나였던 마리아가 스스로 죽음을 택하자 다른 단원들은 그녀의 자리를 탐내기 시작한다.

이레네는 발레단으로 출근하고, 새로운 무용단원 아우로라도 같은 날 발레단에 입단한다. 내성적으로 보이는 아우로라의 곁에는 친구 사귀는 법까지 알려주는 마치 모든 걸 챙겨주는 엄마처럼 계속 맴돈다. 많은 사람들이 루트가 마리아의 빈자리를 대신할 거라 생각했지만 모두의 예상을 깨고 이레네가 새로운 수석 발레리나가 되었다. 다른 무용수들은 그런 이레네를 대하는 눈빛이 달라지고 대하는것이 달라졌다 믿을 사람이 점점 사라지고 있다.

그리고 발레단의 직원은 사물함에서 죽은 무용수 마리아의 유품을 챙겨 감독에게 가져다주고 감독은 그 안에서 노트를 집어 든다. 발레단 파티에 간 아우로라는 얼굴에 흉터가 있어 건물 안으로 들어가기를 주저하고, 건물 밖에서 담배를 피우던 이레네를 만나 엄청 친해진다. 이레네는 발레단에서 죽은 무용수가 마리아라고 알려주고 , 두 사람은 이후 메시지를 주고받는 친구가 된다. 서로 집에 오고 갈 사이까지 된다. 다음 날, 발레단에서는 지젤의 각 배역을 뽑는 오디션이 열린다. 오디션이 끝나고 이레네와 이야기하던 아우로라는 자신은 춤을 출 때  자신만의 상상의 세계에서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면서, 모두가 이레네를 경계하고 있을 것이라고 말을 한다. 그리고 아우로라의 말대로 오디션이 끝나고 샤워를 하러 들어간 이레네는 누군가 고의적으로 뿌린 유리 조각을 밟는다.

 수석 발레리나가 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게 된 이레네는 큰 부담감을 느낄 수밖에 없었고 아우로라는 그런 이레네 옆에서 조언을 건네주며 그녀가 무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하지만 집안 가족들과의 갈등과 완벽한 연기를 해내지 못하면 당장 주인공을 교체하겠다는 단장의 엄포에 이레네의 부담은 커져만 간다. 그때 멀리서 자신을 바라보는 아우로라와 눈이 마주치자 그녀가 했던 말처럼 주변의 배경이 바뀌면서 이레네도 춤에만 집중하게 된다. 완성도 높은 리허설을 통해 수석 발레리나 자리를 지키는 데 성공했고 그렇게 둘은 서로에게 더 깊게 빠져 들어간다. 이레네와 아우로라를 통해 발레리나의 열정, 우정, 자기혐오또 한 보여준다. 다음날, 무용단에서 죽어버린 마리아의 아버지가 찾아와서 유품을 가져간다. 

마리아의 아버지를 배웅하던 이레네와 아우로라는 우연히 떨어진 마리아의 노트를 줍게 된다. 거기에는 지젤에 대해 분석한 이야기가 적혀있었다. 함께 노트를 보며 이야기하던 두 사람은 점점 가까워지고, 둘만의 비밀 장소를 만들어 춤을 추기도 한다. 하지만 아우로라가 갑자기 차에 치여 다리를 다치면서 이레네와 아우로라는 떨어지게 된다 이레네는 수석 발레리나가 되면서 큰 압박감을 받게 되고 주변에서 자신을 시샘하고 해를 가한다는 생각에 불안해한다. 아우로라는 꿈을 이루지 못한 어머니의 발레에 대한 집착 때문에 힘들어함과 동시에 얼굴에 있는 흉터 때문에 따돌림을 당해왔다둘 모두 세상에서 한 발자국 물러서서 자신들만의 세상을 가지고 싶어 한다는 공통점이 있었고 발레단에서 처음 만난 둘은 아무도 자신들을 헤칠 수 없는 그들만의 세상을 만들어간다.

1.댄싱 온 글래스를 보고 느낀 점

이영화를 보고 발레이지만 아름다운 춤선과 영상미가 좋았다

주인공, 발레단 단원 각각 보는 재미가 있다.

이레네와 아우로라 두 사람이 춤을 추는 장면은 한 편의 뮤지컬처럼 멋지고 화려했다.

특히 물 위에서 춤을 추는 장면들이 있는데 그장면 만큼은 이 영화의 밝은 환한 행복 느낌을 주는 장면이라 더 기억에 남는다.

2.스페인 영화의 특징 

스페인 영화의 특이점은 영화 안에서 여러 인물들의 인간관계 갈등 심리등을 잘 표현하는 거 같다. 이영화에서도 주인공과 그의 주변 단원들의 인간관계가 잘 느낄 수 있었던 스릴러 드라마 영화였다

3. 2등보다는  1등을 기억한다.

다른 스포츠 올림픽 처럼 발레도 주인공이 아니면 서서히 잊어지는 거 같다.

마냥 발레가 좋다고 해서 하기에는 힘든 직업인거 같다.

4.이영화는 스릴러다.

댄싱 온 글래스는 처음부터 끝까지 긴장감을 주는 영화이다.

질투와 배신 짓밝고 올라서려는 동료들, 그들 사이로 자신의 존재를 보이려는 이레네

다치는 친구와 자살하는 단원까지 주인공이 되기 위한 발레리나들의 보이지 않는 살어름 속의 길

속 그들만의 아름다운 평화로운 세상을 찾는 두사람이 이야기다

 

*넷플릭스 영화 <댄싱 온 글래스>

 

진지하게 몰입되는 영화를 보시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